전체메뉴

시리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배민 '한집배달' 이래서 늦었나...쏟아지는 업계 종사자 증언 [지금이뉴스]

지금 이 뉴스 2024.07.02 오후 01:01
AD
배달의민족이 단건 주문을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만든 `한집배달`을 두 건 이상 동시에 라이더에게 배차하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배달업계 일각에서는 한집배달이 사실상 `두집배달`이 된 것 아니냐고 문제를 제기하고 있습니다.

배민은 픽업 즉시 배달이 이뤄지기 때문에 한집배달이 맞는다는 입장입니다.

1일 배달업계에 따르면 배민은 라이더 한 명에게 한집배달을 두 건 이상 동시에 배차하기도 합니다.

한 배달업계 종사자는 "한 달 전쯤부터 배민은 라이더가 부족한 상황에서 한집배달 두 건을 같이 주기 시작했다"며 "라이더는 하나를 픽업하고 배달한 뒤 나머지를 픽업해 배달하는데, 두 번째 손님은 바로배달 의미 없이 기다리게 되는 셈"이라고 말했습니다.

한집배달은 라이더가 한 음식점에서 음식을 가져가는 대로 고객에게 바로 배달하는 서비스입니다.

한집배달과 반대되는 개념은 알뜰배달로, 한 라이더가 여러 음식점을 방문해 음식을 차례로 가져가고 각 음식을 다시 손님에게 전달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배민 알뜰배달은 무료입니다.

음식을 더 빠르게 받고 싶은 고객은 배달료 1천원 정도를 내고 한집배달을 주문하게 됩니다.

한건배달을 한 라이더에게 두 건 이상 동시 배정하면 사실상 알뜰배달과 같이 운영되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는 상황입니다.

배민은 한 라이더에게 한건배달을 두 개 이상 주는 경우가 있지만, 라이더가 음식을 가져가는 즉시 배달하기 때문에 한집배달의 개념에서 벗어나지 않는다는 입장입니다.


또 두 번째 배달은 조리 소요 시간이 많이 남은 건을 배차해, 실제로 대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AI 앵커ㅣY-GO
자막편집 | 이 선

#지금이뉴스
특별 이벤트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52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57,205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724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