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정치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대통령실 "국민 선호 지역에 대규모 주택공급 본격 추진"

2024.11.06 오전 12:02
AD
대통령실은 그린벨트 해제와 노후 계획도시 재건축 등을 통해 국민이 선호하는 지역에 대규모 주택공급을 본격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성태윤 정책실장은 어제(5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열고 실수요자 관점에서 주택시장을 안정시켜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겠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기자들과 만나 예정된 수도권 신규 택지와 1기 신도시 선도지구 등을 연내 발표하며, 국민이 살고 싶어 하는 지역에 젊은 분에게 기회가 갈 수 있도록 하는 측면에서 공급이 확대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세제 개편 방향에 대해서는 세계 최고 수준인 상속세 최고세율을 인하하겠다며, 유산취득세 형태로는 변경해야 하지 않나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유산취득세는 상속 재산 전체가 아닌 상속인이 물려받은 재산을 기준으로 과세하는 제도로, 정부는 유산취득세 전환을 위한 개편 방안을 마련 중입니다.


어제 브리핑은 오는 10일 윤석열 대통령의 임기 반환점을 앞두고 그간의 국정 성과와 향후 과제를 설명하기 위해 열렸습니다.

성태윤 실장은 정부는 그동안 민생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쉴 틈 없이 달려왔다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토대를 구축하고 우리 사회의 구조적 잠재 역량을 키우기 위해 노력했던 집권 전반기였다고 평가했습니다.




YTN 조용성 (choys@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82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58,700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7,52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