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국제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테슬라에 집중' 머스크에 "언젠간 떠나게"..."파월, 금리 인하해야"

2025.04.24 오전 09:44
AD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정부효율부(DOGE) 수장으로 연방정부 구조조정 작업을 주도해온 일론 머스크에 대해 "우리는 언젠가는 그를 떠나 보내고 테슬라 경영을 하게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시간 23일 백악관 집무실에서 머스크가 5월부터 테슬라 경영에 집중하겠다고 밝힌 것에 대한 입장을 묻는 취재진에게 이같이 답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우리는 이 시점쯤에 머스크가 그렇게 할 것으로 예상했다"며 "하지만, 일론과 이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언급한 "이 시점"은 관련 법률에 따라 머스크가 '특별공무원' 자격으로 일할 수 있는 기간이 5월 말이나 6월 초에 만료되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도 머스크에 대해 "어떤 개인에 대해 더 높이 평가할 수 없을 정도로 놀랍고 뛰어나고 훌륭한 사람"이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전날 해고설을 일축한 미 연준 제롬 파월 의장과 통화를 했느냐는 물음엔 "통화할 수 있지만, 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파월이 금리를 낮추지 않는 것은 실수"라고 거듭 금리 인하를 촉구했습니다.


YTN 박영진 (yjpark@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4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4,774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8,201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