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YTN Star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이국종 교수 '골든아워', 드라마화...소현경 작가 집필

2019.04.03 오전 09:28
이미지 확대 보기
이국종 교수 '골든아워', 드라마화...소현경 작가 집필
AD
이국종 교수의 '골든아워'가 드라마로 만들어진다.

3일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 측은 "에세이 '골든아워'(저자 이국종, 출판 흐름출판)의 영상화 판권 계약을 완료했다"며 "2020년 상반기 방송을 목표로 드라마 제작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책의 저자 이국종 교수는 국내 최고의 중증외상 치료 권위자다. '골든아워'는 이국종 교수와 중증외상센터 의료팀이 맞닥뜨린 냉혹한 병원의 일상, 생사의 최전선에 놓인 환자들의 사연을 다룬 작품이다.

이 책은 대한민국 중증외상 의료 현실에 대한 냉정한 시선과 최악의 상황에서도 단 한 생명도 놓치지 않으려는 사람들의 분투를 가감없이 다뤄 호평 받았다. 이에 출간과 동시에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등극하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그런 가운데 드라마 '골든아워'(가제)는 이국종 교수가 집필한 에세이 ‘골든아워’를 토대로 한다는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황금빛 내 인생'의 소현경 작가와 '온리 유'의 온리원 작가가 드라마 '골든아워'를 공동 집필한다.


스튜디오드래곤 측은 "이국종 교수와 외상외과 의료팀의 이야기를 통해 지금껏 공개되지 않은 중증외상센터의 특별한 이야기와 깊은 울림을 전하고 싶었다"며 "그들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과 그들의 리얼한 현실을 드라마적 재미와 함께 담아낼 예정이니 기대해달라"고 귀띔했다.

YTN Star 반서연 기자 (uiopkl22@ytnplus.co.kr)
[사진제공 = 흐름출판]
AD

실시간 정보

AD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5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3,802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8,642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