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지원금 신청 시기에 정부나 카드사로 속인 스미싱 메시지가 늘어날 것으로 보여 주의가 필요합니다.
정부는 스미싱 피해를 막기 위해 국민비서 사전 알림서비스를 활용하고, 출처가 불분명한 안내문자를 받은 경우 삭제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또 모바일 백신을 최신으로 업데이트하고, 공식 앱 마켓이 아닌 다른 출처로 설치하거나 문자메시지에 포함된 인터넷 주소를 클릭하지 말아 달라고 덧붙였습니다.
스미싱으로 간주되는 문자를 받았거나 악성 앱 감염이 의심될 경우 24시간 운영되는 118 상담센터에서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YTN 조용성 (choys@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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