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사회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정부 "모더나·얀센 백신 부스터샷, 미국 결정 충분히 검토할 예정"

2021.10.14 오후 05:10
이미지 확대 보기
정부 "모더나·얀센 백신 부스터샷, 미국 결정 충분히 검토할 예정"
ⓒYTN
AD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모더나 백신 접종자의 추가접종(부스터샷)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을 낸 것과 관련, 우리 정부는 공식 정책이 발표되면 이에 대해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홍정익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 예방접종관리 팀장은 14일 정례 브리핑에서 "미국 FDA와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서 모더나와 얀센 백신 추가접종에 대한 공식적인 정책이 발표되면 충분히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FDA는 지난 12일(현지 시간) 공개한 문건에서 "모더나 백신은 두 차례 접종만으로도 예방 효과가 강하게 지속돼 부스터샷이 필요하지 않을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 부스터샷을 맞으면 항체가 더 늘어날 수는 있지만, 추가접종 전후의 항체 수준에 유의미한 차이가 없다며 특히 많은 항체를 보유한 접종자들의 경우 이러한 현상이 나타난다고 지적했다.

FDA는 14일~15일 모더나, 얀센 백신의 부스터샷 승인 여부를 각기 평가할 계획이다. FDA가 모더나 백신의 부스터샷을 승인할 경우 CDC에서는 다음 주 중으로 권고 접종 대상을 논의하는 회의를 열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미국에서는 65세 이상 노인, 기저질환자, 의료진을 포함한 특정직업군에 대해 화이자 부스터샷이 승인됐다.

홍정익 팀장은 "FDA와 CDC에서 접종대상자, 접종용량 등 접종기준이 발표되면 검토할 것"이라며 "그동안 모더나·얀센 백신 추가접종과 관련해 축적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전문가 자문과 예방접종전문위원회 심의를 통해 충분히 고려하고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YTN 이은비 (eunbi@ytnplus.co.kr)

특별 이벤트 배너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68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54,244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3,968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