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경제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해외직구 소비자 불만상담 136%↑...알리 세배로 급증

2024.03.29 오후 11:43
AD
알리익스프레스와 같은 중국 이커머스가 한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면서 소비자 불만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 자료를 보면 지난해 접수된 국제 거래 소비자 상담 건수는 만 9천418건으로 1년 전보다 16.9% 증가했습니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가 직접 물품·서비스를 구매하는 해외 직접거래 관련 상담이 60.8%로 다수를 차지했습니다.

이 가운데서도 물품 직접거래 상담은 1년 전보다 136.1% 급증해 가장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알리익스프레스 관련 상담 건수는 2022년 228건에서 지난해 673건으로 약 세 배로 늘었습니다.

불만 이유는 취소·환급 등의 지연 및 거부가 38.7%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미배송·배송 지연·오배송 순으로 조사됐습니다.




YTN 김선희 (sunny@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AD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3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1,387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279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