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현장영상+] 김계환 해병대 사령관 공수처 출석...취재진 질문에 묵묵부답

2024.05.04 오전 09:53
AD
[앵커]
'채 상병 사망사건 외압 의혹'을 수사하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김계환 해병대 사령관을 소환했습니다.


유재은 국방부 법무관리관을 시작으로 주요 피의자 3명을 일주일 사이에 잇따라 부르며 수사에 속도를 내는 모습인데요,

조금 전, 출석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김계환 사령관이 차에서 내려서 지금 기자들 카메라 앞에 서지 않고 바로 들어가는 모습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오늘 공수처는 김계환 사령관을 상대로 국방부 등으로부터 수사기록 이첩을 보류하라는 지시를 받은 경위 등을 구체적인 시간대별로 추궁할 것으로 보입니다.

공수처가 의혹 규명의 키맨이었죠. 유재은 국방부 법무관리관을 지난달 말에 처음으로 소환했고 이어서 오늘 김계환 사령관을 소환하면서 수사에 속도를 내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김계환 사령관은 윗선의 수사 외압을 박정훈 전 해병대 수사단장에게 전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김계환 사령관 이후에는 신범철 전 국방부 차관, 그리고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 등에 대해서도 차례로 조사가 이루어질 거다, 이런 전망이 현재 나오고 있습니다.

김계환 사령관 오늘 취재진 질문에는 답하지 않고 출석하는 모습을 전해 드렸습니다.

이후에 이뤄지는 상황들, 저희 YTN을 통해서도 계속해서 보도해 드리겠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AD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4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0,386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358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