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국제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미국 눈 폭풍 사망자 35명으로 늘어...56만 가구 정전

2026.01.28 오전 05:51
이미지 확대 보기
미국 눈 폭풍 사망자 35명으로 늘어...56만 가구 정전
AD
미국을 덮친 초강력 눈 폭풍과 한파로 인명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USA 투데이와 AP 통신은 최근 폭설과 한파로 피해를 본 14개 주에서 사망자가 최소 35명에 달한다고 전했습니다.

피해 지역은 뉴욕과 뉴저지, 매사추세츠, 텍사스, 펜실베이니아, 미시간, 오하이오, 사우스 캐롤라이나, 켄터키, 테네시, 미시시피, 아칸소, 루이지애나, 등 동부·중부·남부 지역입니다.

전날까지 폭설이 이들 대부분 지역을 덮치면서 제설작업 관련 사고가 다수 발생한 데 이어 폭풍 후 극심한 한파가 찾아오면서 곳곳에서 저체온증 사망자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또 미국의 정전 현황 추적 사이트인 파워 아우티지 집계 결과, 상업 시설을 포함해 55만 가구에 전기 공급이 끊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우스 캐롤라이나 그린우드 카운티에서 96세 여성이 집 밖에서 의식이 없는 상태로 발견돼 저체온증으로 인한 사망으로 확인됐습니다.

미시시피에서는 66세 남성이 도로에서 운행 중이던 차량이 고장 난 뒤 추위를 이기지 못하고 숨졌습니다.

미시간에서는 19세 대학생의 시신이 밖에서 외상 흔적이 없는 상태로 발견돼 추위로 인한 사망으로 추정됐습니다.

루이지애나에서도 남성 2명이 겨울 폭풍과 관련된 저체온증으로 숨졌다고 당국이 확인했습니다.

켄터키주의 앤디 베셔 주지사도 전날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휘틀리 카운티의 72세 여성이 저체온증으로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눈 위에서 주행 중인 차량에 매달린 채 썰매를 타다가 숨지는 사고도 잇따랐습니다.

텍사스에서는 10세 미만의 세 형제가 전날 연못 얼음에 빠져 숨졌다고 관할 카운티 보안관이 전했습니다.

테네시주 다이어 카운티와 텍사스주 킴블 카운티에서는 눈이 얼어붙은 고속도로에서 대형 교통사고가 발생해 각각 1명의 사망자와 수십 명의 부상자가 나왔습니다.

미국 기상청은 텍사스주부터 펜실베이니아주까지 남부와 중부, 동부에 걸쳐 "극심하고 위험한 추위"(extreme, dangerous cold) 경보를 발령했습니다.

일부 지역은 체감온도가 섭씨 영하 29도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상됐고 미국 대부분 지역의 기온이 영하를 벗어나지 못할 것으로 관측됐습니다.

날씨가 따뜻하기로 유명한 플로리다주에서도 북부 일부 지역의 기온은 이날 늦은 밤부터 다음 날 새벽 사이 섭씨 영하 3.9도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이런 가운데 지난 주말부터 수일째 정전이 이어지는 지역도 있어 혹한 속에 난방까지 되지 않는 상태에서 추가 인명피해 발생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특히 남부 지역에서는 주택 대부분이 극심한 추위를 견디도록 설계되지 않았으며, 많은 주민이 겨울 날씨가 동반하는 다양한 위험에 익숙하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미 언론은 전했습니다.

특히 미시시피 주의 경우에는 난방도, 전력도, 물도 공급되지 않는 지역이 많고, 단열이 제대로 되지 않는 이동식 주택도 많아 피해가 우려된다고 AP 통신은 보도했습니다.

미시시피주 뉴앨버니시 당국은 관할 지역의 모든 전력망을 복구하는 데 "기상 조건에 따라 최소 일주일에서 그 이상이 소요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미국 최대의 공립 학교 시스템을 운영 중인 뉴욕시는 휴교령을 내렸으며, 미시시피대는 캠퍼스가 얼음으로 뒤덮인 상태가 지속되자 일주일 내내 수업을 취소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YTN 이승윤 (risungyoon@ytn.co.kr)

AD

실시간 정보

AD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7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5,897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9,068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