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최근 부동산 시장 안정화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내비쳐온 이재명 대통령이 오늘도 SNS에 부동산 관련 글을 올렸습니다.
자신의 메시지와 정부의 부동산 공급책을 비판하는 국민의힘을 향해, 투기 옹호나 종북몰이를 그만하라고 직격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정인용 기자!
자세한 내용 전해주시죠.
[기자]
네,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전 8시가 조금 넘은 시각 SNS에 국민의힘 논평을 다룬 기사와 함께, 글을 올렸습니다.
망국적 부동산 투기 옹호도, 시대착오적 종북몰이도 이제 그만하면 어떻겠느냐는 내용이었는데요, 국민의힘이 정부의 공급 정책 방향을 북한 경제 체제인 ’배급제’라고 비판하고,
다주택자를 겨냥한 자신의 잇단 메시지를 ’공포를 조장하는 거’라고 깎아내리자 직접 반박하고 나선 겁니다.
이 대통령은 이와 함께, 급매물이 나오지만, 아직 관망하는 분위기가 우세하단 취지의 기사도 SNS에 게재했습니다.
자신의 부동산 메시지가 시장에 영향을 주고 있다는 점을 의식한 거란 해석이 나왔습니다.
이 대통령이 수도권 집값을 안정시키기 위해, 연일 강도 높은 메시지를 내고 있는데요, 어제와 그제 이틀 동안만 4건의 SNS 글을 올리는 등 직접 대응에 나서고 있습니다.
특히 그제는 부동산 정상화를 새 정부 들어 달성한 코스피 5천이나 과거 경기도지사 시절 계곡 정비 사업보다 훨씬 쉽고 더 중요한 일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또, 집값 안정은 무슨 수를 써서라도 성공시킬 거라며 기회가 있을 때 놓치지 말고 감세혜택 누리며 다주택을 해소하기 바란다고 적기도 했습니다.
정치적 유불리를 따지지 않고, 보유세 인상 등 세제 개편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단 점을 시사하는 동시에, 다주택자들이 서둘러 매물을 내놓도록 유도하기 위한 거란 관측이 제기됐습니다.
이 대통령이 거듭 부동산 안정화에 의지를 나타내고 있는 만큼, 관련 메시지는 당분간 계속 나올 거란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청와대 춘추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YTN 정인용 (quotejeong@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