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국제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트럼프 "인도, 러 원유 구매 중단키로...상호관세 18%로 인하"

2026.02.03 오전 03:27
AD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인도가 러시아산 원유 구매를 중단하기로 했다면서 인도에 대한 상호관세를 25%에서 18%로 낮춘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 시간 2일 소셜미디어에서 이날 오전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 통화에서 무역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모디 총리는 러시아산 원유 구매를 중단하고 미국과 잠재적으로는 베네수엘라로부터 훨씬 더 많이 원유를 사기로 동의했다"며 "이는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모디 총리에 대한 우정과 존중을 바탕으로, 그의 요청에 따라, 즉시 발효되는 미국-인도 간 무역 합의에 동의했다"며 "미국은 상호 관세를 기존 25%에서 18%로 인하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인도 역시 미국에 대한 관세와 비관세 장벽을 제로(0)로 낮추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모디 총리는 5천억 달러 이상의 미국산 에너지와 기술, 농산물, 석탄 및 기타 제품 구매에 더해 훨씬 더 높은 수준의 미국산 구매를 약속했다"고 썼습니다.

이어 "인도와 우리의 놀라운 관계는 앞으로 더욱 공고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인도와 유럽 등의 러시아산 원유 구입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 자금줄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이를 중단하라고 촉구해왔습니다.

인도에 대해선 러시아산 원유 구입을 이유로 고율 관세를 부과해왔습니다.

이로 인해 한때 미-인도 갈등을 초래했는데, 미국의 대중국 견제에 필요한 핵심 협력 상대인 인도를 취약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미국 내부에서도 적지 않은 비판을 불렀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YTN 신윤정 (yjshine@ytn.co.kr)

AD

실시간 정보

AD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7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5,926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9,205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