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정치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YTN 실시간뉴스] 클럽 등 운영 자제 행정명령 발동

2020.05.08 오후 05:03
AD
■ 이태원 클럽을 통한 집단감염이 속출하자 정부가 클럽 등 밀폐된 유흥시설의 경우, 한 달간 운영 자제를 권고하는 행정명령을 발동했습니다. 출입자 명부 작성과 마스크 착용 등의 방역수칙 관리도 강화됩니다.


■ 이태원 클럽을 중심으로 경기도 용인시 환자와 관련된 확진자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직장 동료 1명이 감염돼 분당에 있는 회사가 폐쇄됐고, 클럽에서 접촉한 12명도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 어버이날을 맞아 방역 당국이 요양병원과 요양원 방문을 자제해달라고 요청한 가운데 일부 요양시설에서는 유리 벽을 이용한 면회 등이 제한적으로 진행됐습니다.

■ 미국의 누적 확진자가 130만 명에 육박한 가운데 백화점과 의류업체의 파산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미국에선 지난 7주간 3천 300만 명이 실직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 총선 참패 후유증을 겪고 있는 미래통합당의 신임 원내대표로 5선의 주호영 의원이 선출됐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절박함을 가지고 강한 야당을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 감찰 무마와 입시 비리 의혹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처음으로 재판에 참석했습니다. 조 전 장관은 검찰이 혐의를 왜곡하고 과장했다며, 오랜 시간이 걸리겠지만 끝까지 싸우겠다고 말했습니다.
AD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4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0,094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37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