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정치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안민석, 김건희 재직증명서 공개..."세상에 이런 거 본 적 있습니까?"

2021.12.16 오후 04:48
AD
■ 진행 : 오동건 앵커, 강려원 앵커
■ 출연 : 안민석 /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총괄특보단장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앵커]
준비를 해 오신 게 있던데요.

[안민석]
이 사단법인은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앵커]
정면으로 보여주실까요.

[앵커]
이게 재직증명서...

[안민석]
2004년도에 설립이 되었는데요. 이 재직증명서라는 걸 보면.

[앵커]
조금만 세워주시면 좋겠습니다.

[안민석]
2002년부터 김건희 씨가 근무하고 있다는 걸로 되어 있어요. 이게 얼마나 부실한 재직증명서냐면 2005년인데 월로 되어 있어요. 세상에 이런 재직증명서, 이런 경력증명서를 본 적이 있습니까?

[앵커]
좀더 클로즈업 해 줄 수 있을까요?

[안민석]
그리고 2006년도에 제출했다는 재직증명서가 2005년 3월 30일 현재까지 근무하고 있다는 것으로 이렇게 엉터리로 기재하고 있습니다.

[앵커]
지금 밑에 보면 도장까지 찍혀 있네요.

[안민석]
이것이 저희들은 위조될 가능성이 많다고 보고요. 당사자들은 자기들은 이런 직인들을 찍은 적이 없고 김건희 씨가 이 게임협회에 근무한 적이 없다고 증언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윤석열 후보께서는 역시 이력서를 보지 않은 것 같아요. 그래서 이력서를 빨리 보시고 이 사안의 심각성을 빨리 감지하시고요. 과거에 국정농단 사태가 K재단이나 미르재단 재벌들한테 돈을 많이 걷은 걸로 이 국정농단의 화산이 터진 게 아닙니다. 정유라의 이대 입시부정으로, 학사비리로 학생들이 분노했고 학부모들이 분노해서 국정농단의 그 거대한 댐이 무너진 것이거든요. 이번 역시도 김건희 씨의 허위이력 문제를 윤석열 후보가 우습게 보고 간단히 취급을 했다가는 윤석열 후보가 말씀하시고 계시는 공정한 나라라고 있지 않습니까. 이 공정이 내로남불식의 공정이다라는 것을 국민들에게 오히려 드러내는 그런 계기가 될지도 모르겠고요. 앞으로 어쩌면 이런 식으로 윤석열 후보가 계속 이 문제를 대수롭지 않게 본다고 하면 윤석열 후보께서는 앞으로 공정이라는 얘기를 입에 담기가 어렵게 될 것입니다.

[앵커]
확인을 위해서 지금 그 내용은 이력서에 첨부했던 재직증명서인 거죠?

[안민석]
그래서 수원여대 2007년에 수원여대에 제출했던 재직증명서인데요. 또 이상한 게 이게 재직증명서가 아니라 경력증명서가 되어야 되는 것이죠. 2005년까지 근무했던 회사의 증명서라고 하면 2006년도에 냈으면 경력증명서가 되어야지 이게 또 재직증명서라는 게 납득할 수가 없습니다.

[앵커]
이런 의혹들과 관련해서 국민의힘 이수정 공동선대위원장의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김건희 씨 의혹이 문제라면 검사를 사칭했던 이재명 후보는 물러나야 한다, 이런 입장까지 냈습니다. 여기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세요?

[안민석]
저는 그분 역시도, 이수정 교수님 역시도 이력서를 보시지 않은 것 같아요. 그리고 오늘 이수정 교수님이 하신 말씀이나 어제 김종인 위원장님이 하신 말씀이나 또 김건희 당사자가 하시는 말씀이나 윤석열 후보가 하는 이야기 보면 다 결들이 달라요. 저는 빨리 윤석열 캠프를 포함해서 당사자들과 주변인들이 이 허위 이력에 대한 입장을 정리했으면 좋겠습니다. 그 입장을 정리하시려고 하면 공부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저희들이 제기하는 이 18가지 허위이력이 또 국민의힘 캠프 쪽에서는 다 결혼 전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어요. 천만에 말씀입니다. 안양대와 국민대는 결혼 후의 일입니다. 안양대는 2012년도에 하셨으니까요.


[앵커]
국민의힘에서는 이렇게 얘기하고 있거든요. 과거의 이력을 참조해서 옮겼을 뿐이다, 이렇게 설명을 하는 부분들이 있거든요.

[안민석]
옮긴 것 정도가 아니라요. 이력서가 2001년부터 2013년까지인데요. 이력서가 조금조금씩 바뀌어서 이것이 아주 허위로 그렇게 허위 이력의 과정이 진화를 하면서 이렇게 아주 심각한 18가지의 가짜 이력이 발견되는 것이죠.
AD

실시간 정보

AD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6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4,219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8,68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