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정치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대구에서 첫 외출 나선 박근혜...장소는 '동화사'

2023.04.11 오후 02:06
이미지 확대 보기
대구에서 첫 외출 나선 박근혜...장소는 '동화사'
사진 출처 : 연합뉴스
AD
박근혜 전 대통령이 오늘(11일) 대구에서 첫 외출에 나섰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노늘 오전 동화사를 찾아 의현 큰스님과 오찬을 나눴습니다.

의현 큰스님으로부터 꽃다발을 건네받은 박 전 대통령은 예불을 올리고 20여 분동안 큰 스님의 축원을 받고 덕담을 들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동화사 방문은 박 전 대통령이 대구 사저로 옮긴 뒤 지역에서는 첫 공개 일정입니다.

일각에서는 총선을 1년가량 앞둔 시점의 첫 `외출`이라는 점에서 예사롭지 않게 보는 분위기도 있지만 박 전 대통령측은 확대 해석을 경계하는 분위기입니다.

오늘 공개 일정에는 지지자들 100여 명이 박 전 대통령의 이름을 연호하고 건강 등을 기원했으며 박 전 대통령은 밝은 표정으로 손을 들어 인사했습니다.

첫 공개 일정인 만큼 현장에는 많은 취재진이 몰렸으나 박 전 대통령은 별다른 발언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동화사 경내에서 이동할 때는 차량을 이용했고 계단 등을 걸을 때는 여러 차례 발을 헛디디기도 했습니다.


헛디디는 모습에 주변 사람들이 괜찮냐고 묻자 박 전 대통령은 "앞을 잘 안 보면 잘 넘어져서"라고 짧게 답했습니다.

동행한 유영하 변호사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건강은 1년 전보다는 많이 좀 좋아지셨다"면서 "평지는 쉽게 걸으시지만, 아직 오르막이나 내리막을 걷기에는 불편해하신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난해 3월 24일 대구 달성군 사저에 입주한 박 전 대통령은 그간 정치적 행보나 공개 일정 없이 건강 회복에만 집중해왔으며 앞으로는 전통시장 등도 방문하며 공개 일정을 늘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미영 디지털뉴스팀 에디터

AD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5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68,922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444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