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시리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자막뉴스] 연준 의장에 '쿠팡 이사'? 트럼프 지명에 세계 경제 '술렁'

자막뉴스 2026.01.31 오전 08:18
background
AD
트럼프 대통령은 차기 연방준비제도 의장으로 케빈 워시 전 연준 이사를 지명하면서 확실히 금리 인하를 원하는 완벽한 후보라고 소개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 미국 대통령 : 워시는 금리 인하를 원해요. 최연소 연준 이사 출신에 모든 걸 갖췄죠. 외모가 모든 건 아니지만, 얼굴도 잘생겼잖아요.]

워시 후보자는 35살에 연준 역사상 최연소 이사를 지내는 등 금융업계와 백악관 등에서 다양한 요직을 거쳐 월가에서 신뢰가 두터운 인물입니다.

연준 이사 재직 때는 물가 압박을 우려해 금리 인상을 촉구하며 통화 긴축을 선호하는 ’매파’ 성향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트럼프 대통령이 요구하는 금리 인하를 지지하고 관세가 물가 상승으로 이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해왔습니다.

연준의 정치적 독립성에 대한 우려로 뉴욕 증시는 일제히 하락했으며, 국제 금값과 은값은 각각 장중 10%, 30% 이상 급락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의 제롬 파월 연준 의장 수사에 대한 반발 때문에 워시 후보자가 상원 인준 표결을 통과하기까지의 과정은 험난할 것으로 보입니다.

워시 후보자는 회원 정보 유출 사태가 터진 쿠팡의 미국 모회사인 쿠팡 아이엔씨 이사회의 사외이사로 2019년 10월부터 활동해왔습니다.

또 쿠팡 이사직 수행에 따른 보상으로 130억 원 규모의 쿠팡 주식 47만 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워시 후보자는 의장이 되기 전 쿠팡 이사직에서 사임하고 개별 기업 주식을 보유할 수 없는 연준 규정에 따라 쿠팡 주식도 처분할 예정입니다.

연준은 한미 통화 스와프 체결을 결정하는 만큼, 워시 후보자가 차기 의장이 되면 앞으로 한국 관련 의사결정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전망입니다.

뉴욕에서 YTN 이승윤입니다.


촬영ㅣ최고은
자막뉴스ㅣ이미영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AD

실시간 정보

AD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7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5,812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9,141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