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정치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이 대통령 "다주택자 대출 연장 공정?...시장이 정상인가"

2026.02.13 오전 11:55
AD
이재명 대통령은 '집값 안정'이라는 국가적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라도 투자·투기용 다주택 취득에 금융 혜택까지 주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13일) 새벽 SNS에 '다주택자들의 기존 대출은 만기가 되면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이같이 적었습니다.

이어 양도세까지 깎아주며 수년간 기회를 줬는데도 다주택을 해소하지 않고 버틴 다주택자들에게, 대출 만기가 됐는데도 그들에게만 연장 혜택을 추가로 주는 게 공정하겠느냐고 반문했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에 대해, 과거에 이뤄진 다주택자 대출이 관행적으로 연장되고 있는 상황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는 의미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금융권과 함께 다주택자 대출 실태 파악에 착수하고, 개선 대상을 신속하게 검토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오늘 아침 SNS에 추가로 글을 올려 다주택자들이 양도세 감면 기회를 버리고 버텨서 성공한다면, 이는 정부의 부동산 정책이 실패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언급했습니다.

특히 정책 결정권자의 의지가 있고, 국민적 지지가 확보된다면 규제와 세제, 공급과 수요 조절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아직도 판단이 안 서느냐며 지금 시장이 정상인지 정부가 부당한지 답해보라고 물었는데, 이는 다주택자 매도를 유도하기 위해 추가 정책 수단도 검토할 수 있단 의지를 나타낸 거로 해석됩니다.


YTN 정인용 (quotejeong@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AD

실시간 정보

AD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8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5,814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9,386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