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연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탕웨이, 아이유 신곡 뮤비 등장…"출연 이유? 재능·성격·노래 좋아해서"

2024.02.13 오전 08:45
이미지 확대 보기
탕웨이, 아이유 신곡 뮤비 등장…"출연 이유? 재능·성격·노래 좋아해서"
AD
중화권 배우 탕웨이가 가수 아이유 씨의 신곡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탕웨이는 "아티스트 아이유를 좋아해서 출연하게 됐다"며 특별한 애정을 표현했다.


아이유 씨의 소속사 EDAM 엔터테인먼트는 오늘(13일) 새벽 0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아이유 씨의 6번째 미니앨범 'The Winning'의 수록곡 'Shh..'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티저는 붉은 배경에 'SHH,,'라는 글자가 띄워지는 것으로 시작한다. 아이유 씨는 어딘가를 올려다보고 있고, 이어 자동차 핸들에 얼굴을 기댄 채 차창 밖을 지긋이 바라보는 탕웨이가 등장한다.

화면은 흑백으로 전환되고, 두 사람은 집안으로 보이는 공간 아래 나무 바닥을 열어보는데, 'THERE WAS A SONG' 자막이 나온다. 영상 말미엔 아이유가 카메라를 응시하며 끝맺는데, "그 이름은 Shh"라는 구절이 등장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티저는 탕웨이의 출연으로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탕웨이는 영화 '헤어질 결심'으로 2022년 '제43회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 2023년 '제59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최우수 연기상' 등을 휩쓴 배우. 국내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탕웨이는 아이유 씨의 소속사를 통해 "출연하게 된 이유는 간단해요. 아티스트 아이유를 좋아하기 때문이에요. 저 역시 다른 분들처럼 아이유의 재능, 성격, 노래를 좋아해요. 그간 저의 연예 활동 중 뮤직비디오 출연은 처음인데, 아이유와 함께해서 행복했고 현장에서 많은 걸 배울 수 있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더 궁금증을 자아낸 것은 뮤직비디오 속 두 사람의 캐릭터다. 뮤직비디오 촬영 후, 탕웨이는 "아이유가 저의 엄마 역할도 하고, 친구 역할도 하는 아주 흥미로운 관계였어요"라며 이들이 어떤 이야기를 그려낼 지 기대케 했다.

수록곡 'Shh..'는 앞서 트랙 리스트 공개 당시, 롤러코스터의 멤버이자 싱어송라이터 조원선 씨와 그룹 뉴진스(NewJeans)의 멤버 혜인 씨가 피처링을, 물음표의 누군가가 스페셜 내레이션을 맡았다는 소식이 알려져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아이유의 '시간의 바깥', '소격동' 뮤비로 인연을 맺은 황수아 감독과 김지혜 작가가 연출을 맡는 등 어벤져스 군단이 힘을 합친 만큼, 본 뮤직비디오와 미니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한다.

아이유 씨의 새 미니앨범 'The Winning'은 오는 20일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수록곡 'Shh..'의 뮤직비디오 풀버전은 23일 0시에 공개된다.

[사진제공 = EDAM엔터테인먼트]

YTN 강내리 (nrk@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1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6,438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09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