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국제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미국, 베네수엘라 공격..."마두로 부부 뉴욕 압송"

2026.01.04 오전 08:42
AD
[앵커]
베네수엘라 니콜라스 마두로 정권을 압박하며 경고장을 날리던 미국이 베네수엘라를 전격 공습했습니다.

미 최정예 특수부대인 델타포스가 마두로 대통령 부부를 생포해 미국 뉴욕으로 압송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양일혁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캄캄한 새벽, 큰 굉음과 함께 붉은 섬광이 번쩍입니다.

지상에 연이어 폭발이 일어나는 동안 하늘에는 헬기들이 쉴새 없이 지나갑니다.

폭격으로 도심은 순식간에 아수라장이 됐고, 시민들은 혼비백산 피신 행렬에 오릅니다.

미국이 베네수엘라 수도 카라카스 공격 감행에 나선 건 현지시각 새벽 2시.

카라카스 전역에서 폭발이 일어났고, 군사 기지도 공격을 피해가지 못했습니다.

[엔리케 / 베네수엘라 건설 노동자 : 차카오에 살고 있는데, 한 시간 반쯤 전에 비행 소리와 폭발음을 들었어요. 최소한 여덟 번에서 열 번 정도 폭발이 일어난 것 같아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기자회견을 열고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부부를 체포했다고 밝혔습니다.

눈가리개와 헤드폰으로 눈과 귀를 가린 채 양손에 수갑을 찬 마두로 대통령 사진도 공개했습니다.

미국 언론 등은 미 육군 최정예 특수부대 델타포스가 이번 체포에 투입됐다고 미 정부 당국자를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델타포스는 해군 네이비실과 함께 미 합동특수전사령부의 핵심 전력으로 꼽히며 대테러와 인질 구출 등 광범위한 특수 임무를 수행하는 부대입니다.

앞서 미국 트럼프 행정부는 마약 유입을 이유로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퇴진을 압박하며 지상 작전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팸 본디 미 법무장관은 "마두로 대통령 부부가 '마약테러 공모' 등 혐의로 미국에서 이미 기소돼 있고, 전면적 처벌에 직면할 것"이라고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밝혔습니다.

베네수엘라 정부는 즉시 성명을 내고 미국의 공격을 규탄했습니다.

그러면서, 트럼프 미 대통령을 겨냥해 마두로 대통령 부부가 생존하고 있다는 증거를 요구했습니다.

[델시 로드리게스 / 베네수엘라 부통령 : 우리는 마두로 대통령 부부의 생존 증거를 즉각 내놓을 것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정부에 요구합니다.]

이와 함께, 베네수엘라 정부는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하고 전군과 민병대에 총동원령을 내리며 강경 대응 태세에 돌입했습니다.


YTN 양일혁 입니다.


영상편집: 전자인
화면출처: TRUMP VIA TRUTH SOCIAL


YTN 양일혁 (sino@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AD

실시간 정보

AD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5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3,169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8,60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