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국제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트럼프 국내정치 비판 대표선수에 "완전한 패배자"

2026.02.09 오전 06:40
AD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에서 국내 정치상황을 비판한 미국 스키 대표 선수에 대해’완전한 패배자’라고 비난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 시간 8일 SNS 트루스소셜에 올린 글에서 "미국 올림픽 스키 선수 헌터 헤스는 완전한 패배자로, 동계 올림픽에서 미국을 대표하지 않는다고 말했다"고 지적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만약 그렇다면 헌터는 대표팀 선발에 도전하지 말았어야 했다"며 "이런 사람을 응원하기는 매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프리스타일 스키 하프파이프 종목에서 미국 국가대표로 출전한 헤스는 지난 6일 "지금 미국을 대표하는 것은 복잡한 감정을 불러일으킨다"며 "지금 미국에서 일어나는 많은 일이 탐탁지 않고 많은 사람이 그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나는 국가보다는 고향의 가족과 친구들, 미국에 대해 좋다고 믿는 가치를 대표하러 왔다"며 "성조기를 달았다고 해서 미국에서 벌어지는 모든 일을 대변하는 건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오리건주 출신인 헤스의 비판은 최근 미네소타주 에서 일어난 미국인 2명 총격 사망 등 이민세관단속국(ICE)의 불법이민 단속과 시위 강경 진압 등을 가리킨 것으로 해석됐습니다.

미 올림픽·패럴림픽위원회는 ICE에 대한 비판을 고려해 최근 밀라노에 만든 올림픽 대표팀 선수단 지원 장소 명칭을 아이스 하우스에서 윈터 하우스로 변경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YTN 홍상희 (san@ytn.co.kr)

AD

실시간 정보

AD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7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5,983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9,330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