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연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오징어게임' 김주령, 해외 진출 시동...美 에이전시와 전속 계약

2023.01.31 오후 01:56
이미지 확대 보기
'오징어게임' 김주령, 해외 진출 시동...美 에이전시와 전속 계약
AD
넷플릭스 '오징어게임'에 출연한 배우 김주령 씨가 미국 에이전시와 손을 잡고 해외 진출에 나선다.


31일, 김주령 씨 소속사 저스트엔터테인먼트는 “김주령 배우가 최근 A3 아티스트 에이전시와 계약을 맺었다. ‘오징어 게임’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은 뒤 해외에서 계속적으로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어 배우와 긴밀한 논의 끝에 해외 에이전시 계약을 기점으로 해외 진출에 시동을 걸기로 했다. 앞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활발한 연기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에이전시의 내실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지를 중점으로 고심한 끝에 김주령 씨는 A3 아티스트 에이전시에 둥지를 틀었다. A3 아티스트 에이전시는 미국 LA와 뉴욕을 중심으로 40년 이상 활발하게 매니지먼트 사업을 펼치고 있는 에이전시로, 배우 도브 카메론, 조단 피셔, 앵거스 클라우드, 챈드라 윌슨, 안소니 마이클 홀, 매튜 모리슨, 데니스 리차드, 브라이언 티, 제이미 린 시글러 등이 속해 있다.


김주령 씨는 ‘K컬처’의 역사를 새로 쓴 ‘오징어 게임’에서 ‘한미녀’ 역을 맡아 씬스틸러로 활약했다.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해 시원시원하면서도 위트 있는 입담을 자랑해 이목을 사로잡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tvN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3인칭 복수’, tvN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 등에도 출연하며 활약을 이어나갔다. 최근에는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카지노’에서 한인 식당 고깃집 사장 ‘진영희’ 역으로 등장해 존재감을 자아냈다.

[사진 제공 = 저스트엔터테인먼트]

YTN 이유나 (ly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1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6,438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09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