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정치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野 촛불집회 총력...대선 후보 총출동

2017.02.12 오전 12:09
background
AD
[앵커]
헌법재판소의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 인용을 촉구하는 주말 대규모 촛불집회에 당력을 총동원한 더불어민주당은 지도부와 소속 의원, 대선 주자가 대거 참석했습니다.


국민의당과 정의당도 지도부를 중심으로 집회에 나와 힘을 보탰습니다.

염혜원 기자입니다.

[기자]
15번째 열린 광화문 광장 촛불집회에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이 대거 참석했습니다.

소속 의원 60여 명은 촛불을 들고 헌법재판소의 조속한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 인용을 촉구했습니다.

문재인 전 대표를 비롯한 대선 주자들도 모두 광장으로 나왔습니다.

서울에 오기 전 대구를 찾았던 문 전 대표는 박 대통령이 대반전을 노리고 있다며 촛불에 더욱 힘을 보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문재인 /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 : 박근혜 대통령이 검찰 수사를 거부한 데 이어서 특검 수사까지 이렇게 거부하고 나선 것은 결코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재명 성남시장도 낮부터 광화문 광장을 찾아, 시민 강연회를 열고 국민은 이미 박 대통령을 탄핵했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이재명 / 성남시장 : 우리가 마지막 순간까지 치열하게 지키지 않으면 저들은 어느 순간에 다시 그 자리에 돌아와 있을 겁니다. 지금도 저들은 귀환을 노리고 있고….]

호남 민심을 얻기 위해 목포로 향한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시민들과의 대화를 마치고 광주로 자리를 옮겨 촛불을 밝혔습니다.

[안희정 / 충남도지사 : 새로운 대한민국의 개혁을 요구하는 저 광장의 촛불 민심은 모든 여야 정치인들이 따르고 그 요구를 실현하기 위해서 함께 노력해야 합니다.]


함께 광주를 찾은 국민의당 지도부도 금남로로 나왔고, 최근 합류를 결정한 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도 나란히 참석했습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는 촛불집회에 참석하는 대신 구제역·조류 인플루엔자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해 국가 차원에서의 가축 전염병 백신 개발 필요성을 강조하면 차별화한 행보를 보였습니다.

YTN 염혜원입니다.
AD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5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69,704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38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