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정남 피살 당일 출국한 북한 국적의 용의자 4명이 지난 17일 이미 평양에 도착했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체포된 리정철은 범행 사실을 전면 부인하고 있어 수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사건 당일 김정남 피습 장면이 담긴 쿠알라룸푸르 공항의 CCTV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용의자 여성들이 김정남 뒤에서 얼굴을 감싸 독극물 공격을 가하는 장면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 박근혜 대통령 측이 탄핵심판 최종 변론기일을 다음 달 2일이나 3일로 늦춰달라고 요청한 가운데, 헌재는 오늘 이에 대한 수용 여부를 결정할 전망입니다.
■ 강풍특보가 내려진 제주에서 항공기 무더기 결항사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말에 제주를 찾은 관광객 4천6백여 명의 발이 묶인 가운데, 기상특보가 오늘 밤까지 연장되면서 승객 불편이 길어질 것으로 우려됩니다.
■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가 오늘 새벽 해킹돼 접속이 되지 않아 관련 민원이 폭주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이용해 예약과 발권을 하려는 승객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 오늘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비와 눈이 내린 뒤 차차 개겠고 찬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추워지겠습니다. 중서부와 호남지방에는 오전까지 옅은 황사가 나타나면서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질 것으로 우려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