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정치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YTN 실시간뉴스] "배후설은 누명...北-말레이 공동조사해야"

2017.02.20 오후 06:01
background
AD
■ 강철 말레이시아 주재 북한 대사가 기자회견을 열어 김정남 피살 사건의 북한 배후설은 누명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진상 규명을 위해 북한과 말레이시아가 공동 조사를 해야 한다고 요구했습니다.


■ 김정남 살해는 북한 국적 남성 8명이 주도하고 외국인 여성 2명이 실행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암살 실패에 대비해 2차 공격까지 계획하는 등 치밀하게 범행을 준비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헌법재판소가 박 대통령 측에 탄핵심판 최종 변론 출석 여부를 모레까지 밝히라고 요구했습니다. 대통령의 출석 여부에 따라 24일로 예정된 변론 종결을 연기할지 결정할 방침입니다.

■ 박영수 특검팀이 문고리 3인방 가운데 한 명인 안봉근 전 비서관을 참고인으로 소환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청와대 비선진료 의혹 등을 집중적으로 캐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1주일 가까이 파행을 겪었던 국회가 정상화됐지만 특검 수사 기한 연장을 놓고 다시 충돌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야당이 일제히 특검 연장을 요구하자 여당은 특검 연장 반대 당론을 채택하며 반발했습니다.

■ 강풍에 끊겼던 제주 하늘길이 정상화됐습니다. 발이 묶였던 승객 4천6백 명과 당일 항공기 이용객이 한꺼번에 몰려 제주공항은 종일 북새통을 이뤘습니다.
AD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5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69,704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387
YTN 엑스
팔로워 361,512